쉽게 판단하거나 분노하면 안되는 이유

한 의사가 응급수술을 위한 긴급전화를 받고 병원에 들어와 수술복으로 갈아입고 수술실로 향하고 있었다.

의사는 병원 복도에서 자기를 기다리고 있는 한 소년의 아버지를 발견했다.

의사를 보자마자 아버지는 소리를 질렀다.

“오는데 하루 종일 걸리나요? 당신은 내 아들의 생명이 얼마나 위급한지 모르나요? 의사로서 어떤 책임 의식도 없나?”

의사는 미소를 지으며 달랬다.

“죄송합니다. 제가 외부에 있어서 전화 받자마자 달려왔습니다. 수술을 시작할 수 있도록 마음을 조금만 진정해 주세요. 아버님..”

”진정하라고? 만약 당신의 아들이 지금 여기 있다면 진정할 수 있겠어? 내 아들이 죽으면 당신이 책임질거야?”

소년의 아버지는 매우 화내며 말했다.

의사는 다시 미소 지으며 대답했다.

“아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분명 신의 가호가 있을 겁니다.”

“자기 아들 아니라고 편안히 말하는 고만”

몇 시간 수술이 끝나고 의사는 밝은 표정으로 나왔다.

”다행히 수술 잘 되어 생명에 지장이 없을 겁니다. 더 궁금한 게 있으면 간호사에게 물어보세요.”

소년의 아버지의 대답을 듣기도 전에 의사는 달려나갔다.

“저 의사는 왜 이렇게 거만한가요? 내 아들의 상태를 묻기 위해 몇 분도 기다릴 수 없는건지.. 참..” 술실에서 나온 간호사에게 말했다.

간호사는 상기된 얼굴로 눈물을 보이며..
“의사 선생님의 아들이 어제 사고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장례 중 수술 전화를 받고 급히 들어온 겁니다. 아드님의 목숨을 살리고 장례를 마무리하려고 가신 거에예. 다른 사람을 쉽게 판단하지 마세요.”

————–

살다 보면 만에 한 번, 아니 십만 번에 한 번이라도 이런 실수를 저지르지 말라는 법이 없을 겁니다.
그래서 쉽게 판단하지 않으려 노력하고, 그게 안된다면 쉽게 화내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지요. 어떤 비용을 치루더라도 그럴 가치는 분명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