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 링크 – Ultrasound of DDH(developmental dysplasia of hip) – 2

초음파로 alpha, beta angle 을 측정해도 정확히 진단이 되지 않고 애매한 값이 나오는 경우, 실시간으로 다리를 움직여보면서 instability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영상에서처럼 연골로 이루어져 저에코로 되있는 대퇴골두가 쉽게 움직이면서 labral cartilage 바깥으로 많이 전위되는 경우 developmental dysplasia of hip(DDH)을 진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instability test는 좀 더 나이가 든 소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onvex probe를 통해서도 같은 instability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성장을 많이 하 소아에서는 영유아에서처럼 linear probe를 사융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convex probe를 가지고 instability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