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몰빵한 미국 etf – TBF

저는 달러계좌로는 언제나 숏포지션 내지 햇지 종목만 투자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차례 곱버스에 잠깐씩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스스로도 납득하지 못하는 잘못을 반성하고, 1년 이상 오랫동안 신경 안쓰고 들고 있으면서도 안정적으로 숏포지션을 들고갈 수 있는 상품이 뭐가 있을까 고민을 하고 있던 중에 TBF etf가 눈에 띄더군요.

해당 상품은 미국 국채 20년 이상 장기물에 숏포지션을 취하는 ETF입니다. 그동안 미국채에 너무 많은 돈이 몰리면서 고평가 논란이 있는데(로버트 쉴러 교수도 채권쪽 버블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그런 고평가국면에 여러가지 균열을 일으키는 이벤트들이 겹쳐서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의 주식과 원자재 붐도 어떻게 보면 높아진 국채 가격에 이들 자산들이 따라붙고 있는 현상이라는 설명을 하는 분석가들이 꽤 많습니다. 그렇다면 가능한 예상은 두가지입니다. 금과 원자재 주식이 채권 가격에 붙어서 키맞추기를 하던가, 채권 가격이 떨어지면서 이들 자산들과 키맞추기를 하던가,,, 중요한건 여기서 금이나 주식 원자재들을 내버려두고 채권, 특히 국채만 독야청청 날아가는 상황은 쉽게 상상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죠.

기대 수익률이 얼마냐 보다는 단기간 내에 폭락할 가능성에 밤새 가격추이를 들여다보며 노심초사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훨씬 매력적이라 판단해서 오늘 달러로 된 예수금 전액을 매입했습니다. 나중에 추세가 형성되기 시작하면, 원화표시로 비슷한 상품으로 추가매수도 고려하고 있는데, “KBSTAR 미국장기국채선물인버스”가 있습니다.

지금처럼 주식이 상승하는 기세를 막기 힘든 상황에서 인버스나 곱버스를 하면서 마음을 졸이는것 보다는 이런 쪽이 훨씬 나은 선택지가 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써봤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