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F 매입했습니다.

지금 달러계좌에서 뭘 투자하는게 가장 승률이 높을지 고민중이었습니다.

  1. 나스닥 숏포지션 : 어제 미국시장 같은 깜짝 반등이 언제, 그리고 어느정도의 강도로 찾아올지 알 수 없습니다.
  2. VIX 지수 : 아직 충분히 떨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저번에 UVXY 수익내고 처분한것에 비하면 7퍼센트정도밖에 안떨어졌습니다.
  3. 미국채 숏포지션 : 여전히 달러강세 추세가 꺽이지 않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는 미국채금리가 올라가면서 달러가 미국으로 몰리며 달러강세가 나왔지만, 인과관계가 뒤집혀서 달러강세가 미국채금리를 올리는건 아닙니다. 지금 시장이 2-3일만에 경기침체에 대한 공포국면으로 들어간 상황에서 최소한 단기간동안은 채권숏포지션이 승률이 높아보이진 않습니다.
  4. 주식 롱 : 단기적으로 과매도상태라고 할수도 있겠으나 채권과 코인시장이 아주 박살이 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정도의 하락폭이 정말로 과매도라 볼지는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확실히 어제 그렇게 급등했던 미국 주식이 오늘은 상승이 이어질거같지 않은 분위기를 보면 과매도를 근거로 한 롱포지션은 애매한거 같습니다.
  5. KORU : 꾸준히 관심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만, 반도체섹터가 압도적인 코스피 특성상 원당러환율의 추세반전을 확인하지 않은 채 성급히 들어가는건 합리적이지 않아보입니다.

그래서 결국 선택한게 미국채 장기물 롱포지션인 TMF etf였습니다. 경기침체에 대한 불안을 반영한듯 이미 프리장에서 5% 가깝게 상승하고 있지만, 최근 3개월 추세를 보면 안심해도 괜찮을만큼 레벨이 낮아져있습니다.

어차피 장투는 아니고 1-2주정도 텀을 생각하는 단기투자를 계획중입니다. 정말로 시장이 경기침체로 분위기가 확정되는지는 아직 알 수 없는 시기이기에 이런 분위기가 고착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요.

해당 기간 안이라도

  1. 달러가치가 갑자기 약세로 반전
  2. 양적긴축 일정이 가속됨
  3. 전쟁 격화로 원자재가격 불안정 심화
  4. 코스피 반전신호 포착

등이 나타난다면 손절이든 익절이든 바로 실행 후 다음 투자계획을 짜봐야겠지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