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테슬라가 180불까지 빠지면서 투자자분들이 크게 놀랐을 때에는 가히 폭풍이라 할만큼 엄청나게 많은 인플루언서와 유투버들이 테슬라가 저평가되었으니 살 자리라고 테슬라 매수 컨텐츠가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180불을 바닥으로 어느정도 안정이 되며 약간의 상승 내지 횡보를 하다 어제 중국내 테슬라판매량 소식이 악재로 해석되어 꽤 크게 빠졌습니다. 하지만, 이 판매량 데이터를 악재로 받아들이는 건 제대로 된 해석이 아닙니다. 춘절로 인한 생산일수 및 영업일수의 부족에 의한 영향을 보정한다면 악재가 되기 어려운 뉴스죠.
어느정도 상식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하루 정도 지나서 이 뉴스가 의미가 없다는 사실을 알아차릴 것이고, 시장이 이를 인식해서 어제의 하락을 다시 회복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전개일겁니다. 그런데, 지금 프리장에서 오히려 하락폭을 키우고 있죠. 이건 그냥 넘어갈 문제가 아니죠.
그만큼 테슬라에 희망적인 관점을 가진 여론 주도층들의 목소리가 180불 대로 하락했을 당시보다 훨씬 약해졌다는 것을 의미하거든요.
지금은 테슬라가 아니라도 투자함직한(?) 상품들이 널려있는 상황입니다. 비트코인이나 알트코인 올라가는 거 보면 지금의 테슬라는 성에 안차죠. 그래서 과거 180불 하락 때 한목소리로 낙관론을 외치던 인플루언서나 여론주도층들도 지금은 오히려 코인쪽에서 소재를 찾아야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지금 프리장에서의 추가하락이 계속되어서 내일도 테슬라가 하락으로 끝난다면 다음번 바닥은 180불이 아니라 더 밑이 될 가능성이 다분하다고 봅니다.
하지만, 지금 이 시점에서 프리장 시세만 가지고 이렇게까지 오버하는 해석을 철썩같이 믿는다면 그건 바보죠. 이런 가설을 제시하고 있는 저조차도 정말로 어제의 중국 판매량 데이터를 명분으로 일어났던 하락폭이 지나친 것이었다 판단하고 있는데, 테슬러 주주분이나, 진지하게 계속 추가매수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지금 프리장의 하락은 매수기회로 인식할겁니다.
때문에 어지간하면 오늘은 테슬라가 양전하면서 끝나는게 상식적인 전개일테죠. 그러한 주가회복 움직임이 실제 일어났다면 다음번 바닥을 논하는 이런 제 글도 아무런 의미없는 뻘글로 잊으시면 될겁니다. 다만, 오늘도 하락하면서 음봉으로 끝나거나, 윗꼬리조차 달지 않고 장 내내 계속 빠지는 안좋은 모양새로 빠지는 일이 발생한다면 그건 어제의 악재가 아니라 아직 알려지지 않은 새로운 악재나 수급상의 요인으로 빠지는 것으로 보고,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제 개인적으로는 글 제목처럼 오늘의 테슬라 가격 움직임을 꽤 중요하게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