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D3은 영국에 상장된 Nvidia 3배 레버리지 ETN 입니다. 지금 엔비디아가 폭락을 거듭하고 있는데 무슨 뚱딴지같은 행동이냐 하실텐데, 물론 작은 비중으로 담을 생각이고, 매수 후 보유기간도 2-3개월 정도를 생각 중입니다.
현재 엔비디아나 코인의 가격추세는 거의 비슷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동조화를 보이는 이유는 이들의 가격이 각각의 전망보다 전반적인 유동성의 증감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지요. 어제도 말씀드렸듯이 재무부의 단기국채 발행계획은 이미 발표되어 있으며, 7월부터는 단기국채 발행으로 인해 유동성공급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주식의 전반적인 멀티플도 늘어날 것이며, 기준금리 인하의 가능성까지 제기되는 상황이 나온다면, 지금 상황에서 그나마 성장을 가장 강력하게 담보하고 있는 엔비디아의 단기적인 전망도 긍정적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 한껏 고평가되있는 엔비디아의 주가가 나락으로 떨어지면서 경기침체나 금융리스크의 신호탄이 되버릴 수도 있겠지요. 그렇게 된다면, 이미 들고 있는 미국 S&P500에 숏포지션이 진가를 발휘할 것이기에 저로서도 큰 충격은 없을거라 봅니다. 한마디로, 지금 지나치게 숏포지션 위주로 보유중인 포트폴리오에 보험역할을 기대하는 것이지요.
어쨋건, 지금은 미 행정부와 연준의 통제력이 건재한 상황입니다. 생각하지 못한 돌발변수가 생겨 시장을 통제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에는 정반대의 포지션에 더 힘을 실어야겠지만, 지금은 파월 의장과 옐런 재무부장관이 시장을 끌어갈 수 있는 유동성을 언제든 공급할 수 있으니, 시장의 안정성에 배팅하는게 옳은 국면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