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악재의 선반영 국면?

유투브 주식의코드 2024년7월20일 영상

내용요약

  1. 채권 투자타이밍은 3분기 7월30일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
  2. 반도체 주식들의 하락은 트럼프 리스크를 선반영 한 것으로 판단, 투자기회가 있다고 생각함.
  3. 천연가스는 현재 가격대가 매력적이라 판단됨
  4. 최근의 채권 주요 매수세력은 헷지펀드와 개인인데, 장기금리의 변동성이 커지는 구간이 있을 수 있음. 단기간에 장기채 금리가 너무 빨리 떨어진 상황에서 SORF금리가 크게 상승하며 IOER금리를 침범하려는 상황이 벌어지면 과도한 레버리지를 이용한 채권매수자에게 위험신호가 될 수 있다.

최근까지 기준금리인하 분위기가 짙어진 것은 펀더멘털의 변화조짐에 의한 것이며, 이후 정치 리스크가 부각되면서 생긴 변화는 펀더멘털보다는 심리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과도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충분히 그 영양이 선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것은 정론에 가까운 방향의 추론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치 이벤트가 경제의 펀더멘털을 누르고 장기적으로도 영향을 끼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현재 미국의 경기상황이 경기하강의 가능성을 암시할 수 있는 정도의 데이터를 넘어 뚜렷하게 경기가 냉객되는 조짐을 보여주지는 않기에 채권투자에 너무 큰 비중을 들고 가면 위험할 수 있다는 지적에는 저도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지금은 근본적인 국면변화가 일어난 상황이 아닌 일시적인 혼란이 조금씩 잠잠해지는 상황에 더 가깝다는 생각입니다. 당장 자신이 가지고 있는 주요한 포트폴리오를 갈아치워야 할 이유는 없지 않겠는가 하는게 제 판단입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