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trail] 하이브리드 경량 방수자켓

https://www.kolonmall.com/Product/TLJJX25701DGY

코오롱스포츠에서 트레일 러닝 목적으로 설계된 경량 방수자켓을 출시했습니다. 트레일러닝에 특화된 제품들을 [trail] 브랜드로 따로 떼어서 판매하고 있는데, 러닝에 쓸만한 방수자켓을 고민하던 중이라 구매해봤습니다(신제품이지만 오프라인으로 구매 시 할인이 꽤 됩니다).

제품의 설계가 트레일 러닝에 완벽하게 최적화된 컨셉이라는게 팍팍 느껴지는데 단 하나 아쉬운 건 원단 자체의 투습도4,500 정도라고 합니다. 다만, 트레일러닝 용도에 맞게 환기를 위한 통풍설계가 잘 되어있어 한참 뛰는 중에도 옷 안쪽이 젖지는 않습니다.

하이브리드 자켓 답게 머리와 가슴 부위는 충분한 내구성의 3레이어의 방수 및 투습기능의 원단으로 되어있고, 배 쪽은 훨씬 더 얇고 가벼운데다 잘 늘어나며 통기를 위한 구멍까지 뚫려있습니다. 아래쪽은 방수성능보다 발수 쪽에 더 집중했고, 위쪽은 배낭을 매고도 내구성에 문제가 없게 만든거지요.

겨울 내내 아파서 운동을 못했더니 배가,,, ㅜㅜ 어쨋던 아래쪽 원단은 탄력있게 밀착해서 감싸줍니다. 옆구리에 공기구멍이 있습니다. 위쪽과 아래쪽 원단 사이가 붙어있는게 아니라 공기가 지나갈 수 있게 틈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옷의 목 부위 안쪽에는 목 주변에서 옷이 흔들리지 않고 목을 감싸줄 수 있도록 고무밴드가 붙어있습니다. 이런 끈이 없는 경우에는 목 부위의 실루엣이 부풀어올라서 머리와 목이 구분이 안되게 보이는데,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목 부위의 윤곽이 좀 더 맵시있게 보일 뿐더러 달리는 동안 옷이 흔들려서 거슬리지 않게 해줍니다. 실제 뛰어봤는데 이게 정말 느낌이 좋았습니다.

후드를 착용 했을 때 옆에서 본 모양입니다. 코오롱스포츠 바람막이는 후드 설계가 대게 안정적이고 실용적이었습니다.이번에도 만족스럽고 비가 많이 내렸을 때 입어 봤는데 얼굴로 비가 들치지 않았습니다.

이 바람막이는 왼쪽 팔 소매에 워치를 볼 수 있게 지퍼로 절개선을 만들어 둔 게 가장 큰 특징 입니다. 사실 이거 하나 때문에라도 옷을 살 가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달리기를 할 때 이 워치가 옷에 가려서 확인 할 때마다 소매를 올려야 했다. 게 정말 불편했거든요.

굳이 트레킹이 아니라도 조깅이나 달리기를 하면서 워치 활용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구입할 가치가 충분히 있는 방수 바람막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남기기